행복이가득한집

행복이가득한집 - 요양원의 하루

고객관리

요양원의 하루
쑥전 만들기
글번호 446 등록일 2022-04-23
등록자 임주영 조회수 145명


얼마전 어르신들과 함께 벚꽃구경을 다녀왔었습니다. 

그렇게 봄이 오는구나 했는데 벌써 더워지려고 합니다. ^^; 최근에는 봄과 가을의 기간이 점점 짧아 지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그렇게 봄을 더 느끼고 싶은 마음에 봄향기 가득한 봄나물의 대표주자 쑥!!!을 이용해 쑥전을 만들어 보기로 했답니다. 

행복이가득한집 주변을 잘 살펴보면 보물들이 많이 숨겨져 있습니다. ^^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쑥이랍니다. 

조리사 선생님들이 싱싱하고 봄내음을 가득 머금은 쑥을 따가지고 와서 전처리를 깨끗하여 어르신들께서 쑥전을 바로 부쳐낼 수 있도록 준비해 주셨답니다. ^^



여기에 맛과 건강을 더하기 위해 양파도 추가했지요~~

어르신들께서 입 맛이 조금씩 다르시지만 오늘은 그래도 부침개는 살~짝 바삭하게 부쳐내야 




강한 쑥향에 훌려 서둘러 입안으로 쏙~ 하시다 입안에서는 뜨겁다고 난리 ㅋㅋ 그래도 뜨거움을 잊을 만큼의 봄나물 부침개의 맛!!

내 입으로도 쏙~ 옆 사람 입안에도 쏙쏙~~



코로, 입으로 봄을 마음껏 누리신 뒤 정리하시고 올라가시기 전 

파~란 하늘과 시원한 봄 바람이 가득한 앞 마당에서 소화도 시키실 겸 산책을 하셨습니다. 

앞마당 정원에 먼저 꽃을 피운 봄 꽃도 구경하시면서~



봄이 여름에 쫒기듯 지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보호자님들께서도 봄이 주는 선물들을 여름에 빼앗기기 전에 한번 누려보심이 어떠실까요? 
 
 

이전글 만남
다음글 너 참 오랜만이구나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글 방지     (자동글 방지 기능입니다. 숫자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내용
전정실   2022-04-25
쑥떡을 먹고 예쁜 꽃을 보며 바람도 쐬고 나니 봄이 왔다는 것을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리 어르신들 입가에는 꽃보다 더 아름다운 미소가 번졌구요~
매년 어르신들과 이렇게 봄을 느끼는 시간이 오래오래 함께하실 바래요~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한국노인복지중앙회    사랑의열매    춘천시    국방핼프콜    엔터소프트
행복이가득한집 행복이가득한집    강원도 춘천시 서면 박사로 785 (현암리 531-1) 
대표전화번호: 033-244-7591(치료구원)  Tel. 033-244-7512  Fax. 033-244-7516
Copyright 2015. 행복이가득한집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접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