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가득한집

직장문화개선 워크숍
글번호 470 등록일 2023-04-24
등록자 김세종 조회수 159명

2023 직장문화개선 워크숍!

비가 내린 후 따뜻하고 한적한 날에 워크숍 참여하기 위해 속초로 출발!!

1박 2일로 일정이 많아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속초 구경도 하고 다 같이 식사도 즐기고 하면서 교육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왔기에 놓치고 싶지 않아
팀장, 중간관리자 및 장기근속자 위주로 참여하였습니다.

처음 일정은
외옹치 바다향기로!

넓은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길을 걸을 수 있는 멋진 장소였습니다.

바다와 하늘이 맞닿는 지평선을 바라보니 우리도 그 사이에 닿아 보고 싶어 사진도 찰칵!

아직 점심 식사 시간이 다가오지 않아 다음 코스로 이동!

잔잔한 물결이 메워져 있는 호수, 영랑호수윗길~

너무나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으로 다 담지 못하기에 아쉬웠습니다.

식사시간이 다가오니 배가 고픈지라 이제 점심 식사를 하러 이동하렵니다~

한참 걷다 와서 그런지 순두부 맛은 더욱 깊었습니다.

이제 우리가 온 목적인 직장문화개선 워크숍!
프로그램은 총 2교시로 나뉘어져 있으며

1교시 : 함께 만드는 조직문화
2교시 : 존중, 겸손, 감사,,, 나의 키워드는?
우리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목적이자 시간이었습니다.

호텔 세미나 실로 입성하여 출석부에 서명을 하고 정해진 자리에 앉아 교육이 시작하기 기다리며 휴식을 취했습니다.

팀별로 나뉘어 자신감을 얻고 직장 생활 중에 가장 듣고 싶었던 말, 자신의 별명을 찾고 소소한 상품도 받아가며 말하는 어투에 대한 이해와 단어 선택 및 상대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 말하는 법 등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강의 프로그램이 끝이 나면 저녁식사!

저녁 식사가 끝이 난 후 어두운 밤, 환하게 비추는 대포항을 바라보다 다음 2일차 일정을 위해 잠들었습니다.

2일차 일정!
이른 아침에 일어나 호텔에서 조식을 해결!
그 뒤
설악산으로 이동!
하지만...
가 더 이상 오지 않을 줄 알았는데, 아침부터 내리는 비는 설악산 일정이 끝이 나야 비가 그쳤습니다.

설악산에 도착하니 반전이!
비가 오고 있어서 그런지 하얀 안개는 설악산 전체를 감싸고 보는 이들에게 산신이라도 나올 것 같은
몽환적인 풍경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잠깐 걷다 설악산 케이블카로 이동!

올라가는 케이블카 창밖으로 바라보는 풍경은 마치 구름 위로 올라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케이블카에 내린 후 다시 산을 오르기 시작하는데~

정상에 오르니 하얀 안개가 산을 메우고 있어 산의 위엄인 엄숙함이 느껴졌습니다.

산의 엄숙한 정기를 받고나서 멋진 풍경을 배경삼아 다시 한 번 사진을!

하산을 하고 점심식사를 진행 후!

카페에 들려 지금까지 보고 듣고 하던 지난 시간을 정리하기위해 서로 이야기도 나누고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휴식시간을 가졌습니다.

짧은 1박 2일의 일정은 바쁘게 흘러갔지만, 잠시 정신없는 업무를 내려놓고 자연을 바라보며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익숙했지만 익숙하지 못했던 서로의 새로운 모습을 보았기에 더욱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잠시 내려놓은 만큼 우리 어르신을 위해 매일 소중한 시간을 드리는 좋은 기회가 생겼으며 다시 돌아간다면 익숙함에 벗어나 새로움으로 맞이할 것입니다.

이전글 춘천 서면 박사마을 경로잔치
다음글 1년중 가장 따뜻한 날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글 방지     (자동글 방지 기능입니다. 숫자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내용
석병훈   2023-05-11
아쉬숨이 많이 남은 일정이였지만, 알찬 워크샵이였어요. 감사합니다.
디음엔 海外로 가요~~~~

김미희   2023-04-28
우리선생님들 너무즐거워보이네요 ~~~함께 못해서 넘아쉬웠어요 담엔 꼭 함께 할께요~~

김상만   2023-04-27
1박2일동안 저는 요양원을 잘 지켰습니다 못가서 너무 아쉽네요 다음에는 꼭 같이 가고 싶습니다^^

김계자   2023-04-25
1박2일의 이번여행 층간구별없이 함께 했다는것이 너무 행복했습니다 외용치항 영랑호 설악산 예전에 다 가본곳이었지만 누구랑 가느냐에따라 즐거움도 몇배인것 같습니다 이런기회를 주셔서 고맙고 감사합니다

박미선   2023-04-25
정말정말 즐거운 일박이일 일정이었습니다 저는63년동안처음으로 권금성도 올라가 마음껏 두팔벌려사진도찍고 즐거운일정끝나고 빼놓을수없는 속초중앙시장 구경도 하였답니다 이러한 기회를 주신 원장님, 국장님 감사드립니다 기회가있다면 못가신 우리샘들꼭 갔다올수있었으면 합니다

김경혜   2023-04-24
알찬 1박2일을 보내고 오셨네요~다들 즐거워 보여요~~^^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한국노인복지중앙회    사랑의열매    춘천시    국방핼프콜    엔터소프트
행복이가득한집 행복이가득한집    강원도 춘천시 서면 박사로 785 (현암리 531-1)
대표전화번호: 033-244-7591(치료구원)  Tel. 033-244-7512  Fax. 033-244-7516
Copyright 2015. 행복이가득한집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