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가득한집

행복이가득한집 - 요양원의 하루

고객관리

요양원의 하루
노란 인형~
글번호 473 등록일 2023-05-23
등록자 김세종 조회수 64명



노란색이 잘 어울리는 날씨를 맞이하여 어르신 분들과 같이 인형 만들기 진행하였습니다!





나무젓가락을 다듬어 뭉툭한 바늘을 만들고 뒷부분에 홈을 만들어 줄을 묶었으며 펠트지를 이용하여 테두리에 구멍을 뚫어버린! 인형 재료를 준비합니다.



펠트지 인형 재료인 만큼 기존 인형 재료와 달리 많은 차이가 나기에 생소하지만!

각 어르신 분들께서 마음에 드는 모형을 가져가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나누어 드린 나무바늘을 이용하여 뚫린 구멍 사이로 집어넣어 꿰맬 수 있도록 안내드리니 모든 어르신 분들께서 능숙하게 잘 수행하셨습니다.





일정부분 꿰매고 남은 공간을 남겨두어 인형 만들기의 하이라이트인 솜을 가득 집어넣어 줍니다.

이 후 솜을 다 집어넣으면 솜이 빠져나오지 않게 마저 꿰매어 줍니다.







다 만들어진 인형에 얼굴을 그려주도록 합니다. 모형에 알맞은 동물의 얼굴을 그리거나 또는 그리고 싶은 얼굴을 그릴 수 있도록 안내드렸습니다.







직접 손수 만드신 인형이 만족스러우신지 많이 즐거워 하셨습니다.
다른 어르신 그림을 보곤 호탕하게 웃으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모든 어르신 이전에 뜨개질 또는 바느질을 많이 하셔서 그런지 너무나 능숙하게 잘 하시는 모습을 보아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우리 어르신, 직접 만드신 인형을 바라보는 눈빛이 마치 소녀 같으시어 젊어진 모습을 보아 저희가 너무 기뻤습니다.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하실길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05.08 어버이날 행사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글 방지     (자동글 방지 기능입니다. 숫자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내용
송은정   2023-06-01
어르신들께서 재미있게 하실 수 있도록 세심하게 작업한 복지사님 정말 짱이네요
이래서 다들 "세종복지사님 세종복지사님" 하나 봅니다
앞으로도 계속 업그레이드 된 프로그램에 즐거운 마음으로 모든 어르신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지금처럼 부탁 드릴께요
김세종 홧팅~~~~~ 
 
김미희   2023-05-31
이번에 바느질이네요 ~~우리어르신들 바느질 힘드셨을텐데 너무나 꼼꼼하게 바느질 하시고 즐거워하시는 모습보니 제가다흐뭇하네요 항상새로운 놀이감 준비해주시는 복지사님 감사드려요~~ 
 
김경혜   2023-05-31
한땀한땀 정성을 다해서 만드셨네요~~노란색 너무 예쁘네요 병아리 호랑이 솜씨가 너무 멋져요~
 
 
박미선   2023-05-26
우리어르신들 바느질을솜씨가 예사솜씨가 아니구먼요 못혀 못혀 라고 말씀들은 하시었으나 막상 시작하니 아주 열심히 잘들하시었지요 나는 병아리인가 나는 토끼 라고하시며 서로 웃어제끼면서 하시는모습이 정말 소녀소녀였답니다 우리 복지사님 손수 바늘을 만들고 제작하시는 모습 박수 보내드립니다 짝짝짝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한국노인복지중앙회    사랑의열매    춘천시    국방핼프콜    엔터소프트
행복이가득한집 행복이가득한집    강원도 춘천시 서면 박사로 785 (현암리 531-1) 
대표전화번호: 033-244-7591(치료구원)  Tel. 033-244-7512  Fax. 033-244-7516
Copyright 2015. 행복이가득한집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접속